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창업FAQ

창업과 관련해 고객님들께서 자주 물으시는 질문들 입니다.

  • 판매장비 및 가구의 원활한 배치를 고려하여, 면적((실22평(최소) ~ 실25평(권장)), 전면폭 (6.0m이상)의 확보가 필요합니다.
    일부 인샵(실내) 점포를 제외한 대부분의 상권에서 상기 기준에 맞춰 개설을 진행하고 있으니, 점포를 물색하는 과정에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

  • 시장조사 의뢰시 1주~2주내 1차 결과를 통보드립니다.
    이후 개설여부 확정, 임대차 및 가맹계약, 교육수료, 인테리어 시공등의 소요기간이 약 2개월 내외 소요됩니다.

  • 각 상권별 배후세대의 규모와 유동인구, 점포의 형태와 입지 및 운영주의 영업능력 등 여러 요인에 따라 변동적이므로 일반적인 평균매출을 공통적으로 적용하기는 어렵습니다.
    개설을 의뢰하시면 본사 담당자가 여러 매출관련 변수를 조합하여 점포별로 예상매출을 상담하여 드립니다.
    2022년 기준으로는 가맹점 평균 약 49,000천원/月 (부가세포함)의 매출을 나타내고 있습니다.

  • 점포 임대관련 비용을 제외한 투자비중 폐점시 회수가능한 금액은 본사와의 계약이행보증금에 한정됩니다.
    장비 및 인테리어 시설에 대한 투자비는 개별적으로 처분하셔야 합니다.
    따라서 장기적인 기간의 영업을 고려하시고 개설을 검토하시기 바랍니다.

  • 당사는 가맹점운영권을 다른 사업자에게 양도하는 제도를 운영하고 있지 않습니다.
    다만, 서면에 의한 통지 후 검토를 통한 가맹본부의 사전 동의에 의하여 제3자에게 가맹점운영권의 양도를 할 수 있습니다.

    제3자에 대한 점포양도, 양수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고, 사전에 본사와 협의 후 동의를 얻는 경우에 한해 가맹계약서에 근거하여 양도, 양수가 가능합니다.
    양도,양수 과정상에서 브랜드에 대한 불투명한 권리금의 거래로 금전적인 손실을 발생시킬 수 있기 때문에 본사는 양도양수 절차에 대하여 공정하게 심사하고 있습니다.
    개설을 희망하시는 분들은 해당 내용 감안하여 신중한 검토 바랍니다.

  • 영업개시한 날로부터 만 5년 경과 이후 점포의 시설, 장비, 인테리어 등의 노후화가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경우나
    위생, 안전의 결함으로 인하여 가맹사업의 통일성을 유지하기 어렵거나 정상적인 영업에 현저한 지장을 주는 경우에 가맹본부는 점포환경개선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.
    단, 가맹본부 또는 가맹사업자가 환경개선을 시행하고자 하는 때에는 반드시 사전에 상호 성실한 협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.